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August 04, 2008

일목균형표 구름대 양운 음운 색상 조정; 키움증권 주식투자 Ichimoku Kinko Hyo


일목균형표란 일본에서 개발된 주가 지표입니다. 지표 중에서 가장 화려하고 그래픽적인 지표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이동평균선 지표와 근본적인 차이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예를 들어 구름대는 장기이평선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키움증권HTS인 "영웅문"에서 일목균형표(Ichimoku Kinko Hyo)를 보려고 하면, 구름대가 상당히 부자연스럽게 나옵니다. 전혀 구름처럼 보이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보통의 이평선 지표에 일목균형표를 추가하면 차트가 너무 복잡해져서 볼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전환선, 기준선, 후행스팬은 과감히 생략하고, 양운 음운의 구름대만을 추가해 보았더니 가독성이 높아졌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업데이트: 후행스팬이 꼭 필요하더군요. 그래서 다시 지정했는데 아래 그림에는 반영이 안 되었습니다.

클릭하면확대
주식투자 일목균형표
영웅문에서 일목균형표 구름대 색깔 지정하기

* 차트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지표 추가"를 선택하고, 지표 목록에서 "일목균형표"를 클릭하면, 일목균형표가 차트에 추가됩니다.

* 이제 위의 그림에서 우측 상단의 빨간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을 더블클릭하면, 위의 그림 아래쪽과 같은 지표설정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 "지표조건설정" 탭에서, "구름대 영역 표시"에 체크하고, "채우기"를 선택합니다.

* "라인설정" 탭에서, 자신이 원하는 항목에 체크합니다. 저는 선행스팬만 선택했습니다. 모두 선택해도 좋지만 이평선과 함께 볼 경우에는 너무 복잡해집니다.

* 예를 들어, 양운의 색을 밝은 분홍색으로 바꾸려면, "선행스팬1"을 클릭한 후, 색상 항목의 색을 변경하고, 음운의 경우에는 "선행스팬2"를 클릭합니다.


위의 그림과 똑같은 구름 색깔을 지정하려면, 아래 두 가지 색상을 색깔 지정 팔레트에서 RGB(빨강,녹색,파랑)순으로 지정해 주면 됩니다.

* 선행스팬1: 253:230:249 (연한 분홍)

* 선행스팬2: 229:230:255 (연한 청자색)




tag: stock
주식 투자 | Stock Market

1 Comments:
At January 23, 2009 at 2:21 PM, Anonymous Anonymous said...

이 방법 괜찮네요. 제 HTS에선 선행스핀 두개의 선을 모두 숨길 수가 없어서 일단 하나만 숨겼는데 만족할만합니다.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