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October 04, 2008

니콘 캐논 카메라 주가, 해외 일본 주식 그래프 보기; Nikon Canon Stock Price


국내 증권사 HTS프로그램에서 해외 주식 시세와 차트도 볼 수 있더군요. 니콘, 캐논 등의 일본 주식 차트도 있었습니다. 니콘 주가는 의외로 대세상승을 하고 있었습니다. 다만 지금 현재는 대세상승이 종료되고 폭락 중입니다. 전세계 증권시장이 대부분 폭락장이라서 그럴 것 같고, 니콘 내부에 특별한 악재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한편, 캐논은 니콘보다 크고 잘 나가는 기업인데도 주가가 그다지 상승 추세는 아니었습니다. 성장이 완료된 회사인 듯도 합니다.

아래 주가 그래프는 일봉 차트가 아니라, 중장기 추세를 파악하기 용이한 "주봉 차트"입니다.

클릭하면확대
일본 주식 주가 보기
일본주식 시세 차트 보기 (실시간 아니고, 15분 지연 시세)

키움증권의 영웅문에서 일본 주식 차트를 보려면

* 위의 그림 좌측 상단의 빨간 화살표가 가리키는 입력창에 0600 을 입력한 후

* 검은 화살표가 가리키는 목록에서 해외를 선택하고,

* 분홍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그림 우측 하단의 해외종목 선택 창이 나오고,

* 하늘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버튼을 눌러 확장시키고, 일본종목을 선택하고 니콘 등의 일본 상장 주식회사 이름을 한글로 입력하면 됩니다.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3491번 화면으로는 일본 자스닥까지 모든 종목을 "실시간(유료)"으로 볼 수 있다는데, 제가 시도해 보니 실시간이 아니고 역시 15분쯤 지연이 되었습니다. 3491번 화면은 신청을 해야 사용 가능한 유료 서비스라고 하지만, 신청을 전혀 안한 상태인데도 화면이 나왔습니다. 3491번 화면은 좀 미스터리했습니다. 일본 주식을 매매하는 국내 투자자들이 극소수라서 증권사에서 신경을 쓰지 않는 것 같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유명 일본 기업 주식은 맨 앞에서 설명한 0600 화면으로 보면 될 것입니다. 0600 화면은 15분쯤 지연 시세지만 무료가 확실합니다.




tag: stock
주식 투자 | Stock Market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