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December 06, 2008

고대 로마 입체 3D 지도, 콜로세움 구글어스에서 보기; Ancient Rome in 3D


위성사진에 찍힌 콜로세움은 납작한 평면으로 보여서 별로 볼품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고대 로마를 3D로 재현한 모델링에서는 콜로세움이 극히 사실적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콜로세움뿐만이 아니라 고대 로마 시내 건축물의 대부분이 3D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구글어스에서는 기본값으로는 입체 모델을 보여주지 않기에, 입체 모델이 화면에 나오도록 조정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구글어스의 일반 기능과 달리, 시스템 사양이 상당히 좋아야만 합니다. 권장 사양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 듀얼코어(Dual-Core) 2.0GHz CPU
* 3기가 바이트(GB) RAM
* 비디오 메모리 512MB 이상 달린 고급 GPU

초고속 인터넷으로도 10분쯤 계속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아야 했습니다.

입체 건축물이기 때문에 경기장 바닥까지 들어가서 구경할 수 있지만, 각도 조절이 좀 힘듭니다.

클릭하면확대
고대 로마 콜롯세움
로마의 콜로세움을 구글어스에서 보는 법

* 구글어스를 한글판이 아닌 영문판으로 설정해 줍니다.

* 위의 그림에서, 빨간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 즉 Gallery 밑에 있는 "Ancient Rome in 3D (3D 고대 로마)"를 더블클릭하면, 로마로 갑니다.

* 노란 입체 아이콘이 화면에 둥둥 떠 있습니다. 그 노란 아이콘을 클릭하면 창이 나오는데 그 창에서

Ancient Terrain (**Load First)
Ancient Roman Landmarks (250 buildings)
Ancient Roman Buildings (5000+ buildings)

이런 링크들을 차례로 클릭해 주면, 필요한 데이터가 다운이 됩니다. 그런데 이 부분에서 링크가 잘 작동하지 않을 때가 있더군요.

* 위의 그림에서, 하늘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에 .kmz 파일들이 다운되고 있을 것입니다. 한참 기다리면 로마 시내 바닥에서 작은 입체 건물들이 하나 둘씩 나타나고, 더 오래 기다리면 시내 전체가 완성됩니다.

* 노란 아이콘들이 거추장스러우면, 빨간 화살표가 가리키는 "Ancient Rome in 3D" 이 부분을 체크 해제해 주면 아이콘만 없어집니다.




tag: earth
구글어스 Google Earth | 구글 스카이 Google Sky
tag: study
학습 | Study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