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December 20, 2008

중한사전 한중사전 중국어사전; Casio EW-L3200 Chinese Korean Dic


Casio EW-L3200 은 일본어 강화판 전자사전이지만 중국어사전인 중한사전과 한중사전도 들어 있습니다. 중국어를 전문적으로 공부하는 경우가 아닌 이상, 충분히 실용적인 사전이었습니다. "고려대학교 민족문화연구소"에서 만든 사전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본토 중국인의 발음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당연히 간체자도 지원됩니다. 아래 사진의, 우측 상단 사진에 보면 "산업(産業)" 할 때의 낳을 산(産)자가 중국어 간체자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클릭하면확대
중한사전 한중사전 중국어사전
중국어 전자사전

위의 사진은 한글 발음으로 중국 한자어를 찾아보는 장면인데, 키보드를 사용하여 중국어 병음으로 즉 로마자로 직접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우측 상단 사진의 한자 고르기 화면은 Zoom키로 확대한 상태입니다.

한중사전도 들어 있지만 위의 사진에는 나와 있지 않습니다.

한편, 전자사전을 1개월 이상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반드시 건전지를 빼 놓아야 합니다. 전자사전의 전원이 OFF 된 상태에서도 미세한 전력소모가 있어서 전지는 여전히 계속 소모되기 때문입니다. 몇 달 후에 보면 "자연 방전"되어 건전지가 100% 소모 상태가 됩니다. 건전지가 아까운 것도 문제지만, 건전지가 자연 방전되면 건전지에서 "액"이 흘러나와서 전자사전을 못 쓰게 만드는 위험한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같이 수록된 다른 사전들 보기: ▶▶ 전자사전 구입기 리뷰; 카시오 EW-L3200, Casio 엑스워드 흑백 액정 Review




tag: study
학습 | Study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