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December 06, 2008

주가 추세선 작성하기, 코스피 그래프에서; 주식투자 Stock Trend Line


키움증권 HTS에서는 상단 풀다운 메뉴에서 "보기 > 차트툴바"를 선택하면, 화면 우측에 툴바가 나옵니다. 아래 그림에서는 그 툴바를 아래쪽으로 이동시킨 상태입니다. 그래야 화면을 더 넓게 쓸 수 있습니다. 녹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아이콘을 클릭하여 자신의 취향대로 아이콘들을 설정해야 합니다.

직선 추세선이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간라인(Gann Line)"이라는 추세선을 사용하면 가장 편리합니다.

업데이트: "간라인"보다는 직선 추세선이라는 명칭의 추세선을 사용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다만 그 추세선을 더블클릭하여 "좌측으로 확장" "우측으로 확장" 옵션을 체크해 주어야 좌우로 무한히 선의 길이가 길어집니다.

아래 그림에서는 간라인 아이콘을 "직선 추세선"이라고 표시했는데 오류입니다.
-----

HTS프로그램 안에, 자동추세선 긋기 기능도 있긴 하지만, 제대로 긋지를 못해서 실용성이 별로 없었습니다. 추세선은 수동으로 작성하는 것이 가장 좋았습니다.

클릭하면확대
주가 추세선 작성
코스피 일봉 차트: 주가 직선 추세선 긋기

피보나치 어쩌고 하는 나머지 툴들은 추세선이라기보다는 "기술적 분석"에 사용되는 도구이고, 주가 예측에 추세선만큼 큰 도움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맨 우측 하단의 GL 이라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추세선 그리기 연필이 나옵니다. 연필이 나타나면, 그래프에 대고 선을 긋고, 그런 후,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르면 "추세선 그리기 모드"가 종료됩니다.




tag: stock
주식 투자 | Stock Market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